본문 바로가기
건강/채소

대저 토마토의 대저는

by 띠끌 2021. 4. 14.

토마토 좋아하시나요? 채소 잘 안먹는 저도 토마토는 참 잘 먹는데요. 먹는 것만 먹게 된다고 방울토마토만 사곤했죠. 짜잔! 이번엔 아주 소중한 분께 대저 토마토를 선물 받았어요! 전 여태까지 '대저'가 '방울'처럼 토마토 모양이나 어떤 뜻인 줄 알았어요! (저만 몰랐을 것 같지만요^-^) 대저는 부산 강서구 지역이라고 하더라고요.

 

진짜 대저에서 온 토마토

받자마자 색별로 분류했습니다.  토마토도 익은 정도에 따라 맛이 다르더라고요! 저는 완전 익은 것보다 살짝 푸르고 단단한게 좋네요:) 짭조름 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더라고요. 대저 토마토는 푸른 것도 맛있네요.

빨노파 신호등

햇살에 잠이 오는 오후면 저는 토마토를 꺼내옵니다. 한 입, 두 입 먹다보면 깨거든요.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황설탕과 라임즙을 뿌려먹기도 해요! 오물오물 잠도 깨고 세포 노화를 막는데 강력한 토마토 장 보러 가실 때 한 박스 어떠신가요? :)

 

 

<토마토 고르는 법>
1. 무욱직 한 것으로 (당도가 높다)
2. 뒤집어서 바닥에 별모양이 있다면 속이 꽉 찬

 

<토마토 효능>

1. 항산화 작용 좀 한다 (세포 노화 억제, 동맥경화 예방, 암세포 억제 효과)

2. 혈압을 낮춰 주기도

3. 촉촉하게 피부 보습도 된다고 한다.

4. 뇌 활성화와 피로 해소까지 (어쩐지 잠이 깨더라니!)

 

<토마토 색다르게 먹어볼까?>

1. 토마토랑 계란 조합 드셔보셨나요. 계란국에 토마토 몇 개 넣어도 맛있고요. 스크램블에 토마토 넣어도 좋구요! 토마토 통조림과 대게살을 이용하면 대게 토마토 계란스프도 해드실 수 있답니다.

2. 토마토 데침 (토마토 마리네이드) 이건 저도 안먹어봤는데 도전해봐야겠어요!
3. 토마토에 라임즙 살살, 설탕 솔솔

'건강 > 채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브로콜리와 양배추 이렇게 생겼다니  (3) 2021.04.13
당귀, 여자한테 참 좋은데  (5) 2021.04.12

댓글